해외 태권도인, 태권도원 찾아 수련 이어가

해외 태권도인, 태권도원 찾아 수련 이어가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05.25 13: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독일 유승석 사범 제자들이 태권도원 전통무예수련장에서 명상 수련을 하고 있다. / 태권도진흥재단)
(사진=독일 유승석 사범 제자들이 태권도원 전통무예수련장에서 명상 수련을 하고 있다. / 태권도진흥재단)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코로나19 유행이 사실상 끝난 가운데 태권도원을 찾는 해외 사범과 제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미국태권도협회(ATA) 한국 방문단은 2박 3일 일정으로 태권도원을 찾았다. 선리 회장과 이순호 명예총재, 이말건 총재를 포함한 약 40명의 사범들은 단체 수련과 승단 심사를 비롯해 명인관 내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공간에 마련된 고(故) 이행웅 ATA 초대 회장의 흉상 참배를 마쳤다.

이어 태권도로 하나 되는 새상을 주제로 이규형 전(前) 국기원장, 황인홍 무주군수, 최재춘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위원장, 이숙경 전주대학교 교수 등과 함께 의견을 나눴다.

지난달에는 독일 뮌헨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재독대한태권도사범협회 회장 유승석 사범이 제자 13명과 태권도원을 찾았다. 이들은 전통무예수련과 자기방어, 전자호구 및 태권북 체험 등을 수련했다.

스위스 최용덕 태권도장 20명도 태권도원에서 품새 수련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미국 보스턴 유에스 태권도 센터(US Taekwondo Center)에서도 40여 명이 수련과 힐링태권체조를, 호원대학교 유학생 130명도 태권도원을 찾았다.

유승석 사범은 “태권도원은 외국인들에게 정말 좋은 수련 환경을 제공한다"면서 "언어와 식사에도 문제가 없고 특히 제자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전통무예수련이나 전자호구 체험, 시범공연 관람 등 다양한 콘텐츠와 훈련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미국 등 미주권 7개, 스웨덴 등 유럽권 6개를 포함한 해외 16개 태권도 단체와 도장에서 6월 이후 태권도원 방문을 확정했다. 

특히 태권도원에서 7월에 열리는 ‘2023세계태권도그랑프리챌린지’와 8월에 있을 ‘김운용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 ‘제16회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등의 국제 태권도 대회와 8월 전라북도 새만금에서 개최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들의 방문도 예정됐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올해 들어 태권도원에 오는 해외 사범님들과 수련생들이 증가하며 태권도 성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태권도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시설 관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태권도인들도 꼭 다녀가야 할 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