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2023 군민과의 대화’ 성료

강진원 강진군수 ‘2023 군민과의 대화’ 성료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3.21 15: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이청득심’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다 다짐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20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23 강진원 군수와 군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기존 의전 중심의 관행에서 과감하게 탈피해, 군정 보고를 PPT로 진행하고 주민 숙원 사업의 사전 접수와 현장 상황을 영상으로 촬영해 주민들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는 등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기 위한 노력을 했다.

강진원 강진군수가 20알 군민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여 마음을 얻겠다며 군민과의 대화를 성공리에 마쳤다.
강진원 강진군수가 20알 군민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여 마음을 얻겠다며 군민과의 대화를 성공리에 마쳤다.

영상 촬영은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11개 읍면에서 총 78건의 읍면 주민숙원사업을 사전에 접수해 사전 편집을 거쳐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군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가감없이 전달하고, 해결 방안 또한 상세히 논의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군민과의 대화는 기존 읍면 순회 방식에서 전체 대화 방식으로 진행해, 각 읍면 상황 및 시급한 건의 사항을 전 군민이 공유하고,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전군민이 화합하는 장으로 꾸며졌다.

군 직원들이 1부와 2부를 나누는 5분 공연으로 집중도와 재미를 더하며 군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총 78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되었으며, 모든 건의 사항은 담당 부서에서 현장 조사한 후 예산 확보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향후 처리상황은 소요 사업비, 시기 등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여 건의자에게 전달한다.

강진원 군수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이라고 모든 소통의 시작은 잘 듣는 데에서 출발 한다”며 “군민과의 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에서 느끼는 군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군정에 반영하는 것으로, 군민들의 희망사항, 애로사항 등을 돋보기로 들여다보며 앞으로도 소통의 기회를 더욱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