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탁구단, 서효원·최효주 세계대회 본선행 티켓 획득

한국마사회 탁구단, 서효원·최효주 세계대회 본선행 티켓 획득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3.01.26 15: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 서효원.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 서효원.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 최효주.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 최효주. (사진=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 간판스타 서효원과 다크호스 최효주가 2023세계탁구선수권대회 본선 진출을 확정 지으며 오는 5월 남아공 더반으로 향한다.

지난 7일부터 13일 아시아 각국 상위랭커들이 총출전한 카타르 도하 2023세계탁구선수권대회 아시아 지역 예선전에서, 한국 대표 서효원와 최효주가 세계선수권대회 본선행 티켓을 획득했다. 서효원은 단식 출전권을, 최효주는 단식과 복식(파트너 삼성생명 이시온) 출전권을 모두 따냈다. 

이번 지역 예선에서 서효원과 최효주는 함께 출전한 다른 한국 선수들에 비해 대진 운이 따라주지는 않았다. 처음부터 각각 중국의 강호 왕이디(세계랭킹 4위)와 왕만위(3위)와 맞붙게 되면서 1라운드에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서효원은 2라운드에서 홍콩의 윙남을 4대1로 여유 있게 물리쳤고, 이후 최효주도 3라운드에서 인도의 데니슨 리드를 4대0으로 완파하며 본선 출전을 최종 확정했다.

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2년마다 개최되며, 서효원은 지난 2021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여 단식 8강에 오른 바 있다. 이는 당시 한국대표팀 남‧여 통틀어 가장 높은 성적으로, 특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서효원이 올해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2023세계탁구선수권대회 본선은 오는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개최된다. 1939년 이집트 카이로 대회 이후 무려 84년 만에 아프리카 대륙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로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