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규, 유럽 진출 꿈 이뤘다...셀틱행 확정

오현규, 유럽 진출 꿈 이뤘다...셀틱행 확정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3.01.25 13: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틱으로 향하는 오현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셀틱으로 향하는 오현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오현규의 셀틱행이 확정됐다. 유럽행에 욕심을 드러낸 오현규와 셀틱의 끈질긴 구애로 결실을 맺었다.

셀틱 구단과 수원 삼성은 오현규 이적에 대한 합의를 마쳤다. 구체적인 이적료와 연봉까지 확정됐다. 셀틱은 최초 제안보다 상향된 조건으로 수원의 마음을 돌리는데 성공했다.

셀틱은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의 명문 팀으로 과거 기성용과 차두리가 뛰었다. 셀틱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기 전부터 오현규에게 관심을 드러냈다. 월드컵 직후에는 4차례나 이적을 제안할 만큼 적극적이었다. 

하지만 수원은 오현규 이적에 소극적이었다. '대체 불가 선수'로 지정하고 제안을 계속해서 거절했다. 오현규는 월드컵 이후 지속적으로 유럽 진출 의지를 보였지만 수원은 2023시즌을 함께하길 원했다. 하지만 최근 셀틱은 오현규 이적 조건을 상향했다. 거절할 수 없는 조건을 제시하며 오현규의 이적은 급물살을 탔다.

축구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합의된 이적료는 300만 유로(약 42억원)다. 당초 알려진 250만 유로보다 상향된 금액이다. 연봉은 7~8억원 수준으로 오현규가 K리그에서 받았던 것에 비해 크게 올랐다. 

오현규는 이미 설 연휴 기간에 영국 런던으로 날아가 워크퍼밋 발급 등 서류 절차를 진행했다. 이후 글래스고에서 셀틱과 메디컬 테스트까지 마무리했다.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 오현규는 꿈에 그리던 유럽 무대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수원은 오현규의 이적으로 생길 최전방 공격수 공백을 추가 영입으로 보강하겠다는 계획이다. 수원 관계자는 "오현규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그에 걸맞은 영입을 준비하겠다"고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