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업금융중심은행 ・ 대전투자청 설립 관련 전문가 의견 수렴

대전시, 기업금융중심은행 ・ 대전투자청 설립 관련 전문가 의견 수렴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1.12 2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지역 AC/VC 대표, 대학교수, 정부 담당자 초청 토론회 개최

대전에 본사를 둔 기업금융중심은행과 대전투자청 설립 토론회 모습
대전에 본사를 둔 기업금융중심은행과 대전투자청 설립 토론회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대전시는 12일 대전에 본사를 둔 기업금융중심은행’과‘대전투자청’설립에 대한 현장 및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석봉 시 경제과학부시장,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 등 엑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 관계자, 한국엔젤투자협회 김채광 부회장, 중소벤처기업부 윤세명 기술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기업금융중심은행, 대전투자청에 대한 대전시 설명에 이어, 벤처투자 현황 및 현장 애로사항, 스타트업 활성화 및 벤처투자 방안 등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시 담당부서에서는“벤처기업은 고위험성 등으로 현재 금융시장체계로는 투자・육성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며, “벤처 혁신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과학기술 인프라가 풍부한 대전에 본사를 둔 맞춤형 벤처투자 전문금융기관이 필요하다”며 기업금융중심은행과 대전투자청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2023년 상반기 중 전문용역을 실시하여 추진전략과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기업금융중심은행 설립의 추동력을 확보하기 위해‘대전투자청’을 우선 설립한 뒤, 향후 기업금융중심은행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엑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은 “벤처기업-VC-은행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한 벤처투자 협업체계 구축이 필요”하며,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선순환 투자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대전시에 추진중인 기업금융중심은행과 대전투자청 설립에 공감을 표하고,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여 혁신적 벤처투자 시스템 구축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대전시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은 토론회를 주재하면서 “대전시는 산업단지 500만 평 조성과 함께 바이오헬스, 국방, 나노반도체, 우주항공산업을 4대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기업금융중심은행과 대전투자청은 대전시 미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단단한 토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부시장은“대전을 신산업·신기술 투자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세계적인 혁신 벤처 클러스터로 도약시키기 위해 기업금융중심은행과 대전투자청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속한 추진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