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아이돌’ 일민, ‘미스터트롯2’ 예심 올하트...성장캐 입증

‘트롯 아이돌’ 일민, ‘미스터트롯2’ 예심 올하트...성장캐 입증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1.11 1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트롯 아이돌’이라고도 불리는 가수 일민이 TV조선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2(이하 '미스터트롯2')’의 특별편 ‘미스터트롯2-미공개 올하트 스페셜’에 모습을 비췄다. 

지난 10일 오후 10시 방송된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2-미공개 올하트 스페셜'은 이번 시즌 참가자들의 상향 평준화된 실력으로 예심에서 '올하트'를 받았음에도 방송시간의 제약 때문에 부득이하게 편집된 참가자들의 무대를 담은 스페셜 방송으로, 마스터 예심 올하트 무대들이 조명됐다.

일민은 '헝그리 트롯맨'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트롯을 향한 열정을 선보였다. 경연곡으로 이미자의 '여자의 일생'을 선곡했고, 특유의 절절한 보이스에 담백함까지 더한 무대로 마스터 군단으로부터 올하트를 받았다. 장윤정은 일민을 향해  "아예 다른사람이 된 것 같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아 일민의 성장을 실감케 했다.

일민은 지난 2020 방영해 최고 시청률 35.7%을 기록하는 등 대국민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미스터트롯1' 에서도 구성진 보이스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한 차례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출연 이후 “트롯 경연을 통해 자신을 재평가 하게 되었다”고 밝혔던 일민은 인터뷰를 통해 “경연프로그램 참가를 계기로 내가 정말 노래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에 개인적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준비하면서 진정성을 갖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며 음악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후 ‘상위일프로’, ‘한잔더’, ‘사랑의 뺏지’ 등의 곡을 발표하며 트롯 가수로서 성장을 거듭해왔고, 매 발표곡마다 작사에 적극 참여했다. 레전드 트롯 원로 심수봉과 ‘내일은 미스트롯2’이 배출한 스타 은가은·강혜연 등과 함께 ‘별똥별 스타도네이션 우크라이나 평화지원 기부 콘서트’ 무대를 장식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재치 있는 언변과 매끄러운 진행실력으로 종합 K-POP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클릭의 ‘웰컴! 케이팝클릭 콘서트’와 MBC M ‘드림라이징 인 케이팝클릭’ 프로그램에 스페셜 MC로 낙점돼 몬스타엑스·위아이·크래비티 등 글로벌 K-POP 아이돌들과 호흡을 맞췄다. ‘2022년 올해의 베스트 인물&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처럼 다채로운 방송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워온 일민은 '내일은 미스터트롯1'에 이어 이번에도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에 경연자로 나선 것.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는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 지난 시즌 대비 대폭 성장한 일민의 실력과 비주얼에 많은 대중의 관심이 모아졌다. 

일민의 소속사 월드케이팝센터 측은 “그간 트롯가수로서 끊임없이 진정성 있는 행보를 보여주며 음악적 연구에 매진해온 일민이 ‘미스터트롯2’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자 총력을 다했다”고 전하며, “지난 ‘미스터트롯1’을 발판으로 한층 성장한 일민에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한다”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민이 출연한 ‘미스터트롯2’는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TV조선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