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좀비버스' 제작 확정...신개념 좀비 유니버스 예능

넷플릭스, '좀비버스' 제작 확정...신개념 좀비 유니버스 예능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1.09 10: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넷플릭스가 신개념 좀비 유니버스 예능 ‘좀비버스’를 선보인다.

‘킹덤’,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을 통해 전 세계적인 K-좀비 신드롬을 이끌었던 넷플릭스가 지금껏 본 적 없는 신개념 좀비 유니버스 예능 ‘좀비버스(Zombieverse)’ 제작을 확정했다. ‘좀비버스’는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이다.

‘좀비버스’는 온 세상을 마비시켰던 코로나19 팬데믹이 잦아든 후, 야외 촬영을 개시하려는 서울 일대에서 세계관이 시작된다. 출연을 확정지은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X파트리샤 남매, 꽈추형(홍성우)은 매 회마다 주어지는 독특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생존해야 한다.

식량부터 이동수단과 은신처 등 모든 것을 직접 찾아내야 하는 것은 물론, 좀비에 물린 동료들 중 누구를 버리고 가거나 데리고 갈지를 결정해야 하는 것도 퀘스트다.

또한, 방심하는 순간 자신도 좀비가 될 수 있는 위기 상황 속에서 출연진은 힘을 모아 퀘스트를 깨다가도, 생존을 위해서라면 앞뒤 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이를 통해 호쾌한 액션과 더불어 긴장감 넘치는 두뇌 싸움, 예기치 못한 신선한 웃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예고했다. 

‘좀비버스’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개미는 오늘도 뚠뚠’,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박진경 CP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밤을 걷는 밤’의 문상돈 PD와 의기투합해 연출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

연출을 맡은 박진경 CP는 “‘좀비버스’를 통해 넷플릭스와 첫 협업하게 되었고, 현재 촬영은 마무리 된 상태다. ‘현실 세계에 갑자기 좀비가 나타난다면 사람들은 어떤 행동을 보일 것인가?’라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기획으로, 이 상황 안에 사전 정보 없이 던져진 출연자들이 주어진 퀘스트들을 통해 영웅이 되느냐, 악당이 되느냐, 아니면 그냥 시민이 되느냐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