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환 前 울산 감독, K리그 앰버서더 위촉

윤정환 前 울산 감독, K리그 앰버서더 위촉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01.02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일 K리그 앰버서더로 위촉된 윤정환 감독(오른쪽)이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와 기념 촬영 중이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2일 K리그 앰버서더로 위촉된 윤정환 감독(오른쪽)이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와 기념 촬영 중이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윤정환 감독이 K리그 앰버서더가 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위촉식을 열고 윤정환 전 울산 현대 감독을 K리그 앰버서더에 위촉했다.

윤정환 감독은 지난 1995년 제주 유나이티드의 전신인 유공 소속으로 K리그에 데뷔했다. 이후 2005년까지 부천SK와 성남, 전북 등에서 K리그 통산 203경기 20골 44도움을 기록하며 정상급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일본 J리그 세레소 오사카와 사간도스에서도 선수 생활을 했고, 1996년 애틀란드 올림픽 대표, 2002년 한일 월드컵 대표로도 뛰었다.

윤정환 감독은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울산 감독을 역임했고, J리그 사간도스와 세레소 오사카, 태국 프리미어리그 무앙통 유나이티드, J리그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등 해외 다수 구단의 감독을 맡은 경험이 있다.

윤정환 감독은 앞으로 앰버서더 자격으로 연맹이 주관하는 행사와 리그 경기에 참석하고, K리그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위촉식과 함께 열린 연맹 시무식에서는 당성증 연맹 경기감독관에 대한 우수감독관 시상이 실시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