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드, 덴마크 뮤지션 Daniel Schulz와 컬래버

어드밴스드, 덴마크 뮤지션 Daniel Schulz와 컬래버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12.16 12: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285
사진 = 285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어드밴스드(ADVANCED)가 새 싱글로 돌아온다. 

어드밴스드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열세 번째 싱글앨범 ‘Ride or Die (라이드 오어 다이)’를 발매한다. 

‘Ride or Die’는 영화 ‘보니 앤 클라이드(Bonnie and Clyde)’에서 파생된 ‘온전한 내 편’이라는 뜻을 담은 곡명으로, 라틴 리듬과 팝적인 요소들이 절묘하게 섞여 듣는 이들로 하여금 리듬을 타게 만드는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Turn Back Time’, ‘AFK’ 등으로 국내 음악 팬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는 덴마크 뮤지션 Daniel Schulz(다니엘 슐츠)와의 컬래버로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번 협업은 어드밴스드의 SNS에 Daniel Schulz 리믹스를 업로드한 것을 계기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어드밴스드는 지난 9월 R&B 아티스트 JUNNY(주니)와 협업한 싱글앨범 ‘Love Eternally (러브 이터널리)’를 발매한 것에 이어 Daniel Schulz와의 깜짝 컬래버까지 성사해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음악적 교류와 행보에 기대를 모은다. 

어드밴스드는 올 하반기 다양한 페스티벌에서 활약하며 EDM 신에 활력을 불어넣은 DJ 겸 프로듀서 듀오로,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 카슈미르(KSHMR)와 숀(SHAUN), 펑티모(fengtimo) 등 다수의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를 통해 음악성을 증명한 바 있다.

한편, 어드밴스드는 내년 1월 방영 예정인 초대형 DJ 서바이벌 ‘WET! : World EDM Trend’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외 EDM 팬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