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민선 8기 군민중심 조직개편 단행

보성군, 민선 8기 군민중심 조직개편 단행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2.13 0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과, 상하수도사업소 신설… 전문성·추진력 향상 기대

보성군 청사 전경
보성군 청사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보성군은 민선 8기를 맞아 군민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반영하고 효율적인 군정 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2국을 폐지하고 인구소멸 대응, 보건·복지분야 기능 강화 및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조직을 신설하는 것을 골자로 현행 2국 1담당관 13과 2직속기관 1사업소를 1실 15과 2직속기관 2사업소로 개편한다.

특히, 인구소멸 대응, 청년정책 추진 및 인구 관련 업무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인구정책과를 신설하고, 고령화 및 복지수요 증가에 따라 주민복지과는 사회복지과, 가족행복과로 2개 과로 분리한다. 상하수도 시설의 체계적 관리 및 주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환경생태과의 상하수도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상하수도사업소를 신설했다.

또한, 공공의료에 대한 수요증가 및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소장의 직급을 기존 5급에서 4급으로 상향하고, 보건행정과와 건강증진과를 신설했다.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민원 대응 강화를 위해 민원봉사과를 종합민원과로 확대 개편했으며, 건축인허가 관련 업무의 전문적이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건축민원팀을 신설했다.

이외에도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인

구정책과 고향사랑지원팀, 재무과 부과팀, 해양수산과 해양생태팀, 안전건설과 중대재해예방팀, 도시개발과 도시재생팀, 보건소 치매정신팀을 신설했다.

보성군은 현안 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과 업무 전문화 및 세분화를 위해 현행 136계 체제에서 146팀으로 관련 조직을 보강했다.

김철우 군수는 “민선 8기 역점 시책의 성공적인 추진 및 군민 편익 증진에 중점을 두고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며 이를 계기로 군정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한 발 앞선 소통, 두 발 빠른 행정을 내실있게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의 조직개편 관련 조례는 지난 11월 군의회 심의를 통과하여 오는 12월 30일부터 시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