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장성서 ‘도민과의 동행 마을 현장 좌담회’

김영록 전남도지사, 장성서 ‘도민과의 동행 마을 현장 좌담회’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2.13 02: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주민생활 및 불편사항 등 의견청취…건의사항 적극 지원 약속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2일 장성 북이면 백암마을을 찾아 김한종 장성군수, 정철 전남도 의원, 주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지사 마을 현장 좌담회’를 열고, 마을 발전계획과 건의사항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을 서북편 방장산 흰색 투구바위에서 지명이 유래된 백암마을은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는 농촌이다. 주민 130여 명이 곶감, 포도, 복숭아 등을 주로 재배하는 정겨운 마을이다. 백암마을 출신으로 조선 중기 임진왜란 때 양산군수로서 동래성을 방어하다 전사한 조영규 장군을 기리기 위한 정려(전라남도 기념물 제78호)가 마을 입구에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장성 백얌마을을 찾아 마을 주민들과 좌담회 하며 주민 불편사항과 건의 사항을 들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장성 백얌마을을 찾아 마을 주민들과 좌담회 하며 주민 불편사항과 건의 사항을 들었다.

지난달 해남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좌담회는 겨울철 어르신 및 마을 주민의 불편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폭설 한파에 대해 안전을 당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유재홍(62) 마을이장은 “주민 모두가 넉넉한 인심과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백암천 청소, 마을화단 조성, 공동쓰레기장 설치 등 환경정비에 적극 나서 청정전남 우수 으뜸마을로 선정됐다”고 마을을 소개했다. 이어 도계~장성 간 국지도 도로공사로 기존 마을 진입로 접근이 불편하고 단차가 발생한 점을 감안, 그 대안으로 마을안길 확포장을 건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내년 도계~장성 간 터널 및 확․포장 공사가 마무리되면 전남 북서부 지역의 접근성 개선과 사고위험이 줄어 주민 이동편의 증진뿐만 아니라 관광객 증가 등 마을 발전이 기대된다”며 주민 건의사항에 대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또 “겨울철 자연재난에 철저히 대비해 피해를 예방하고, 폭설․한파 시 주민 행동요령을 숙지해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