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진행

대한산악연맹,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진행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12.01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체험장면 / 대한산악연맹)
(사진=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체험장면 / 대한산악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대한산악연맹이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성황리에 시행했다.

전국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을 무료 교육하는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됐다.

총 10로 진행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라이밍 기초교육 및 이론교육, 장비착용, 볼더링·리드 심화교육 등으로 구성돼 전국 15개소 총 441명의 청소년들이 해당 사업의 수혜대상이 됐다.

본 사업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교실은 센터 청소년들에게 기초체력 향상은 물론, 자신의 한계 극복으로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수업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스포츠클라이밍 체험으로 청소년들에게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됐다"라고 덧붙였다.

대한산악연맹 관계자는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2018년부터 4년째 시행하고 있는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항상 인기가 많다. 향후에도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 경험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스포츠클라이밍 강습을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 장려 및 동기부여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