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대전·충남·세종
계룡시, 여성폭력추방주간 기념 캠페인 실시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함께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11.30 20:02
  • 댓글 0
여성폭력주간 캠페인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9일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관련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여성폭력 추방주간은 여성폭력방지 기본법에 따라 여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고자 성폭력 및 가정폭력추방주간을 통합해 11월 25부터 12월 1일까지를 여성폭력추방 주간으로 정해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함께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계룡시성폭력상담소, 계룡시 가족센터, (사)계룡시다문회가정협회 계룡시지회,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 등 기관단체 회원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캠페인은 폭력인지기능 기르기, 폭력예방 포스터 전시, 여성폭력 관련 용어 설명 등 여성폭력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버리고 여성폭력 피해자와 연대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우리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고 있는 여성폭력은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닌 ‘우리의 일’로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며, “우리의 관심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지키는 등불이 된다는 마음으로 여성폭력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