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축구 카타르 월드컵
[카타르 월드컵] 한국 vs 가나, '운명의 2차전' 선발 명단 공개
  • 신수정 기자 jeonge75@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11.28 21:15
  • 댓글 0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한국 축구대표팀 선발 명단 (사진=대한민국축구협회 트위터 캡쳐)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운명의 조별리그 2차전에 나서는 태극전사들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다음 관문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하는 가나를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

경기를 앞두고 한국 대표팀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은 지난 1차전에 이어 이번에도 김승규가 든든하게 골문을 지킨다. 주장 손흥민과 함께 김진수-김민재-정우영-황인범-조규성-김문환-김영권-권창훈-정우영(25번)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벤치에는 윤종규-백승호-이재성-황희찬-송범근-손준호-홍철-황의조-나상호-이강인-권경원-조현우-김태환-조유민-송민규가 대기한다.

지난 27일 진행된 공식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햄스트링 부상으로 1차전 선발에서 제외됐던 황희찬에 대해 "가나전에 출전하지 못한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또 "당일 오전까지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던 김민재는 다행히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는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 선발 출전하며 풀타임을 소화한 김민재는 경기 도중 종아리 부상을 입고 경기 하루 전까지 팀 훈련 참가는 못 한 채 개별 훈련 위주로 하면서 가나전 출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었다. 

한편 오토 아도 감독이 이끄는 상대팀 가나는 로런스 아티-지기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선발에는 기디언 멘사-모하메드 살리수-대니얼 아마티-타릭 램프티-모하메드 쿠두스-살리스 압둘 사메드-토머스 파티-조던 아이유-이냐키 월리엄스-안드레 아이유가 나선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 축구대표팀 선발 명단 (사진=가나축구협회 SNS 캡쳐)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