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꿈․희망 프로젝트 ‘망운중학교 방문수업’ 개최

목포대 꿈․희망 프로젝트 ‘망운중학교 방문수업’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1.10 20: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명의 학생 일일교사로 학생 지도…올해로 8년째, 우수교원양성, 지역사회 공교육 이바지 최선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국립목포대학교 사범대학이 지난 10일 무안 망운중에서 ‘MUM 꿈 희망 프로젝트-망운중학교 방문수업’을 개최했다.

이번 방문수업은 예비교사들의 현장 적응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의 꿈을 키우기 위한 체험의 장으로 2014년 ‘목포대학교 사범대학-망운중학교 교육협력협약’ 체결에 따라 매년 시행됐으며 올해로 8번째를 맞이했다.

목포대사범대학과 망운중학교는 2014년 체결한 교육협력협약에 따라 10일 선발된 학생 6명이 일일교사가 되어 망운중학교 에서 수업을 진행했다
목포대사범대학과 망운중학교는 2014년 체결한 교육협력협약에 따라 10일 선발된 학생 6명이 일일교사가 되어 망운중학교 에서 수업을 진행했다

사범대 5개 학과 및 일반대학 교직과정부 음악학과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6명의 학생이 6개 교과목(역사, 도덕, 영어, 수학, 과학, 음악)의 일일 교과 교사가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며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교과 및 담임 교사, 사범대 학장, 수업 실연 학과 조교 선생님 등이 참관했으며, 특히 수업이 모두 끝난 후 교과별로 멘토 교사 등과의 강평회를 통해 수업 참관 내용 등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수업을 진행한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최건주(3학년) 학생은 “일일 교사로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방문수업으로 교사의 꿈을 확고히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중구 망운중 교장은 “목포대 사범대 학생들의 방문수업이 대학과 지역사회가 교육 협력을 강화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라고, 또한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교사의 꿈을 실현하여 좋은 교육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강일국 사범대 학장은 “교직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수업 실연의 기회를 제공해 준 망운중 이중구 교장선생님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목포대 사범대학이 우수한 교원들을 양성하여 지역사회 공교육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