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남도,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1.09 15: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전입 5년 이내 초기 귀농어귀촌인 대상…30일까지 60명 모집, 창업 컨설팅 및 자금지원, 소득창출 기대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가 도내 전입 5년 이내인 초기 귀농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살고 싶은 농산어촌’구현을 목표로 지역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으로 초기 귀농어귀촌인이 도시생활 소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창업 컨설팅 및 자금을 보조해 사업 실패로 농촌을 떠나는 일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가 귀농어귀촌을 희망하는 대상자와 상담을 통해 초기 정착 자금및 사업자금을 지원한다.
전남도가 귀농어귀촌을 희망하는 대상자와 상담을 통해 초기 정착 자금및 사업자금을 지원한다.

전남도는 지난 10월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3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선 사업대상자 80여 명을 선발해 창업부트캠프에서 1박2일 세무회계, 비즈니스모델, 농수산업 설계 등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12월 중 최종 60명을 선발한다.

최종선발자는 해당분야별 경영전문가와 멘토․멘티로 결성되고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제품개발, 기술지원 사업장 리모델링, 기자재 구입 등 최대 3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 귀농․귀산․귀어인 중심 창업 융자지원과는 달리 귀촌인도 자격조건만 맞으면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초기 소득창출이 중요하다”며“지방소멸기금을 투입한 분야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귀농어귀촌인은 전라남도, 시․군,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