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담배폐해 통합보고서' 발간

질병관리청, '담배폐해 통합보고서' 발간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11.08 09:56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 유도 위한 정책 개선 근거자료로 활용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질병관리청은 우리나라 담배규제정책의 과학적 근거를 더욱 탄탄하게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담배폐해 통합보고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담배규제정책의 과학적 근거를 지원하기 '담배폐해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질병관리청은 담배규제정책의 과학적 근거를 지원하기 '담배폐해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최근 10년 간의 흡연폐해 연구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 및 고찰하였으며, 담배규제통합지식센터를 주축으로, 약 40여 명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전문가들의 집필 및 검증을 통해 만들어졌다.

‘담배폐해 통합보고서’에는 우리나라의 흡연폐해 연구결과를 종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담배규제정책 현황과 주요 성과, 담배 종결전 실현을 위한 미래 전략까지 제시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이번 보고서가 최근 흡연율 감소세의 둔화*, 담배제품 다중사용증가 등 악화되는 흡연행태의 개선 및 금연 유도를 위한 정책 개선의 근거자료로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담배시장·소비자 행태변화 등에 맞춘 정책 개발을 위해 전문가 네트워크 확대 및 활발한 소통으로 참신한 주제를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해 나갈 계획이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대유행을 경험하면서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가와 함께, 흡연과 같은 건강위해요인의 예방·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을 절감하였다”며, “담배폐해 통합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흡연에 의한 건강폐해를 줄이기 위해 관련 연구 활성화 등 실효성 있는 금연정책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의 목소리를 상시 경청하고, 흡연예방과 금연유도에 도움이 되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자료를 지속 개발·보급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