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인터뷰] '답답한 공격' 서동철 감독, "찬스에 자신있게 던져야"

[사전인터뷰] '답답한 공격' 서동철 감독, "찬스에 자신있게 던져야"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11.06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KT 서동철 감독 (사진=KBL)
수원 KT 서동철 감독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KT가 반등을 노린다. 

수원 KT는 6일 KT소닉붐아레나에서 서울 SK와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KT는 2승 6패로 출발이 좋지 않다. 

경기 전 서동철 감독은 "백투백 경기이기 때문에 오전에 비디오 미팅을 했다. SK는 공격 주 득점원이 자밀 워니와 김선형, 그리고 허일영이다. 워니의 득점을 막는 것이 관건이고 외곽에선 허일영 선수에게 타이트한 수비를 해야한다"라며, "최근 우리의 문제는 수비보다는 공격이다. 어떻게 하면 득점이 나올 수 있을 지 계속해서 봐야한다"라고 전했다.

지난 경기에서 포진으로 인해 결장했던 양홍석은 한 경기 만에 돌아왔다. 서동철 감독은 "(김)영환이도 다쳤다. 힘들지만 집중해서 잘 하겠다고 하더라. 큰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선발은 아니고 벤치에서 보고 들어간다. 마음가짐이 달라지는 것이 보였다"라고 밝혔다. 

최근 KT는 공격이 뻑뻑하게 돌아간다. 서동철 감독은 "슛을 제 타이밍에 던지지 않고 돌파나 패스만 하려고 하는 것이 이유 중에 하나라고 본다. 지난 시즌에는 서로 공격만 하려고 했는데 올 시즌에는 서로 주려고만 한다. 적극적으로 슈팅을 던지라고 했다. 그래야 찬스가 더 날 것이라고 얘기했다"라고 밝혔다.

수원=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