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해수부 조승환장관에 주요현안사업 건의

김영록 전남도지사, 해수부 조승환장관에 주요현안사업 건의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1.03 15: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갯벌습지정원 조성•여수박람회장 공공개발 등 건의…조장관, “전남 우리나라 수산 대표성 지닌 곳, 예산 확보 적극협력하겠다” 약속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을 찾아가 국립갯벌습지정원 조성,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조승환 장관을 면담한 자리에서 국립갯벌습지정원 사업과 완도에 들어설 서남권 해양문화 거점시설인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기획재정부의 2023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반드시 선정되도록 함께 협력해나가자고 요청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사진 오른쪽)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사진왼쪽)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사진 오른쪽)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사진왼쪽)

또한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과 관련해 ‘여수박람회법’과 ‘항만공사법’ 개정안이 지난달 27일 국회 본회의에 통과되면서 공공개발 사업 주체가 여수광양항만공사로 변경됨에 따라 시행령 등 하위법령 개정, 국제컨벤션센터 건립을 포함한 공공개발 마스터플랜이 내실있게 수립되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낙후된 어촌의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으로 새롭게 추진할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확대한 것에 대해 어촌 주민을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전남이 보유한 지방어항이 전국의 49%를 차지할 정도로 낙후된 지역이 많은 만큼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 시 전남 배려가 꼭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했다.

김 지사는 또 정부의 김 산업 특화형 진흥구역 2개소 지정 계획과 관련해 김 생산을 주도하고 있는 전남에 지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어선 건조 조선소의 집적화와 체계적 관리를 위한 어선건조 진흥단지 구축사업도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은 다도해의 관문으로 아름다운 섬과 갯벌 등 천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전남 해양수산관광자원이 두각을 드러내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승환 장관은 “전남은 우리나라 수산의 대표성을 지닌 곳이다”며 “전남에서 건의한 사업 필요성에 적극 공감한다. 예산 등 확보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