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폭우피해 주택 지원금 최대 3600만원 지급

부여군, 폭우피해 주택 지원금 최대 3600만원 지급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2.11.02 2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군수 수차례 건의한 ‘재난지원금 현실화’ 반영... 금액 대폭 증가

박정현 부여군수가 충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건의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가 충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건의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8월 집중호우 피해지원금을 추가 지급한다.

추가 지원금액은 총 2억7,800만원이다. 지난달 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심의·의결해 개편된 태풍 힌남노 피해 주택·소상공인 지원기준을 바탕으로 지원된다. 이 기준이 8월 집중호우 피해에도 동일하게 소급 적용돼서다.

이번 지원기준 개편 배경에는 부여군의 적극적인 건의가 있었다는 해석이 나온다. 충남도와 중앙정부, 국회에 수차례 요구한 ‘자연재해 재난지원금 피해보상 현실화’ 건의다.

재정 여건이 넉넉지 못한 지자체로서 23년 만의 기록적 폭우 피해를 입은 부여군 입장에선 절실한 문제였다. 정부와 충남도, 정치권 등 다방면으로 협조를 구하며 조속한 특별재난구역 선포를 이끌어냈던 박정현 부여군수가 직접 나서 방송매체를 비롯한 여러 자리에서 이 문제를 공론화했다.

지난 9월 열린 충청남도 시장·군수협의회에서도 박 군수는 “원상회복에 턱없이 부족한 지원기준을 개선해 피해보상 한도를 늘리고 주택 내용연수 등을 고려해 피해 정도를 정밀하게 산정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개편사항에 따르면 기존 1,600만원을 일률적으로 지급했던 주택 전파 지원금은 면적에 따라 2,000만~3,600만원으로 늘려 지원한다. 800만원이던 반파 지원금도 면적에 따라 1,000만~1,800만원으로 인상했다. 주택 침수, 소상공인 피해지원금은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늘어났다.

박정현 군수는 “호우 피해 주민과 소상공인의 주거·생계 안정을 고려한 이번 정부 결정이 있기까지 힘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복구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 부여군이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