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손잡고 해외 판로 개척 추진동력 마련!

논산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손잡고 해외 판로 개척 추진동력 마련!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2.11.01 2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옥타, 논산시 찾아 수출상담회ㆍ홍보대사 위촉식ㆍ대학생 특강 등 가져

홍보대사로 위촉된 옥타 회원 모습(가운데 백성현 논산시장)
홍보대사로 위촉된 옥타 회원 모습(가운데 백성현 논산시장)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은 최근 여수에서 개최된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석한‘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회장 장영식, 이하 월드옥타)’를 논산으로 초청,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노블레스 웨딩홀 등 관내 일원서 가진 월드옥타와의 홍보대사 위촉식 및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판로 개척에 커다란 주춧돌을 놓았다.

31일 열린 상담회에는 식품ㆍ바이오ㆍ건설ㆍ주류 등 30개의 우수 중소기업과 월드옥타의 이연수 부회장, 유대진 지방자치통상교류위원장을 포함한 19개국에서 온 5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김종윤 논산시기업인협의회장, 김정신 건양대인재개발원 부총장 등 내빈들이 함께 자리를 빛냈다.

기업인들은 생산제품을 직접 소개하며 품목별 특장점을 꼼꼼히 홍보했으며, 월드옥타 회원들은 컨설팅과 시연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해외 판로 확장과 상호 간 실익 향상에 지혜를 모았다.

수출 상담은 예정된 시간을 초과해가는 열기 속에 활발히 진행됐으며, 그 결과 총금액 975만 달러에 달하는 다수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에 더해 현장에서 42만 달러 규모의 수출입 계약도 맺어졌다. 이는 지난주 월드옥타가 여수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체결한 750만 달러 협약 규모를 상회하는 것으로 기초 단위 지자체로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커다란 성과다.

성은특수콘크리트와 50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성욱 대표회원(몽골)은 “최근 잦은 비로 침수 피해가 심각한 몽골의 기후 상황에 비춰봤을 때, 탄탄한 하수 시스템을 만드는 데에 꼭 맞는 제품이라 판단됐다”며 협약 배경을 설명했다.

논산시 역시 협약 사항을 최대한 뒷받침해가며 판로 개척에 난항을 겪는 지역의 기업과 농민들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줘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에 힘쓴다는 목표다.

아울러 시는 행사 첫날 옥타 회원 15명을 논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해 옥타와의 지속적 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홍보대사 활동을 지원해 기업이 해외 진출 동력을 얻는 데에 필요한 인지도를 올리는 것은 물론 세계 각지 소비자와 바이어의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세계 각국에서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월드옥타 회원 여러분이 선뜻 지역 기업에 힘을 실어주시어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우리 논산을 대표하는 230여 개의 견실한 중소기업이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월드옥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연수 월드옥타 부회장은 “논산시와 기업인 여러분들의 환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만남은 첫 시작이며, 긴밀한 수출상담과 홍보활동에 힘을 실어 앞으로 더욱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부 월드옥타 회원들은 긴 일정 와중에도 건양대학교로 이동, ‘취업콘서트’에 강사로 나서 지역의 미래 인재들에게 경영 스토리, 해외 취업 정보 등을 전해줬다. 이후에는 인기 관광지인 ‘선샤인랜드’와 상월면 대명리에 위치한 스마트 농업 시설 ‘팜팜(주)’를 방문해 관광ㆍ농업 분야의 산업현장을 둘러봤다.

월드옥타는 세계 67개국에 141개의 지회, 7천여 명의 회원과 2만 6천여 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한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취ㆍ창업을 아우르는 해외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