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아카데미, 제3차 마케팅·PR 과정 개최

K리그 아카데미, 제3차 마케팅·PR 과정 개최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2.09.29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제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PR 과정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2022년도 제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PR 과정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연맹이 제3차 마케팅·PR 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 서울 보코서울강남에서 2022년도 제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PR 과정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1박 2일 과정으로 이번 교육에는 연맹과 K리그 구단 마케팅, 홍보 실무자 총 80명이 참석했다.

첫 날인 28일에는 경영컨설팅 전문기관 '휴먼 솔루션 그룹'의 정상화 실장이 강사로 나섰다. 이날은 협업을 주제로 공동의 목표 및 명확한 규칙, 신뢰 관계 및 세련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튿날인 29일에는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의 고세호, 조성현 매니저가 고객들과 접점 형성을 위한 무신사의 마케팅 및 PR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강의는 인천유나이티드 이진택 부장이 강사로 나서 인천 구단의 주요 마케팅 사례 등을 공유하고 타 구단 실무자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맹은 올해 제1차 마케팅·PR 아카데미부터 구단 실무자가 직접 나서 우수 마케팅 사례 등을 소개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연맹은 이번 마케팅 PR 과정을 비롯해 K리그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난 2013년부터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