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 세단 '더 뉴 EQE' 국내 출시…주행거리 471km

벤츠. 전기 세단 '더 뉴 EQE' 국내 출시…주행거리 471km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09.29 13: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세단 '더 뉴 EQE'가 국내 공식 출시된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세단 '더 뉴 EQE'가 국내 공식 출시된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전기로 471km를 달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세단 '더 뉴 EQE'가 국내 공식 출시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QE는 이들의 대형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다. 지난해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으며, 국내에서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는 모델은 '더 뉴 EQE 350+'다. 88.89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471km 주행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 요하네스 슌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QE 의 출시로 콤팩트에서부터 대형 세그먼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그먼트에 걸쳐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제공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더 뉴 EQE는 다양한 최신 기술 및 편의 사양들을 탑재하여, 국내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세단 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