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기획 연재
[파키스탄 파헤치기] (38) 파키스탄의 방위 산업 잠재력②
  • 주한파키스탄대사관 admin@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9.28 11:29
  • 댓글 0

작전명 ‘미라클’(miracle). 아프카니스탄에서 지난해 8월 우리 정부와 기관을 도운 현지인 조력자와 그 가족들 390명을 국내로 이송한 군 수송 작전명이다. 수도 카불이 혼란에 빠지자 우리 군은 공군 수송기 3대를 아프카니스탄 인접 국가인 파키스탄으로 급파해 구조에 성공했다. 한국과 파키스탄이 수교 39주년을 맞았다. 본지는 파키스탄의 전통·음식·관광문화와 문화교류, 한국과 파키스탄의 민간·외교와 그 전망을 매주 1회씩 싣는다(편집자 주).

40mm 유탄발사기.

파키스탄의 국방제조 부문은 강력한 경제와 국방력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해 중요한 국익을 보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현대 시장과 경쟁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역동적인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잘 조정되고 동기화된 노력은 국방 제조 부문의 엄청난 미개발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소수의 사람들과 협력한다. 파키스탄 정부의 후원 아래, 공공 민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필요한 인프라•인적 기술을 개발하며 수출입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 의해 상당한 진전이 이뤄졌다.

다우드슨 아머리(Daudsons Armoury)는 1953년에 설립됐다. 기업 제품으로는 폭탄 본체, 40mm 자동 유탄 발사기, 9mm 권총 등이 있다. 고객층으로는 파키스탄 육군, 공군과 군수품 공장(POF), 항공 단지(PAC), 공군 복합 시설(AWC), 국경 경비대(FC), 파키스탄 공격대원, 경찰국 및 보안 업체 등이 있다.

무인 항공기.

인터그레이터드 다이내믹스(Integrated Dynamics)는 1997년에 설립됐다. 다양한 종류의 무인 항공기(UAV)를 설계, 제조 및 수출한다.

시스버브 프라이빗 리미티드(Sysverve Private Limited)는 2013년에 설립됐다. 무인 항공기 산업을 위한 감시 및 전투 무인 항공기(UAV), 고정익 복합 항공기 프레임, 서브시스템 및 부속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실탄 훈련과 무기 시스템 시험과 평가를 위한 무인 항공 표적 시스템을 제공한다. 파키스탄 육군, 해군, 펀자브 경찰 등이 주 고객층이다.

아머 비히클 파키스탄(Armored Vehicles Pakistan)는 1970년 카라치 포트 카심 인더스트리얼 존(파키스탄 신드주 카라치 시티 카라치 빈 카심 타운)에서 스트레이트 그룹 FZE(Streit Group FZE)와 합작 투자로 파키스탄에서 영업을 시작했다. 파키스탄에서 개인 소유의 가장 큰 외장 회사이다. 관련 위협 수준에 따라 고객의 운영 요구에 따라 각 차량을 조정할 수 있다. 파키스탄 육군, 공군, 파키스탄 군수품 공장(POF), 해안경비대, 발로치스탄 경찰, 펀자브 서비스총국 및 조정국(SGA&C), 펀자브 서비스총행정국(S&GAD), 신드 특별경비대 등이 주로 찾는다. 중국은행과 중국공상은행(ICBC), 카타르 대사관 등도 고객이다.

1986년에 설립된 히노팍 모터스(Hinopak Motors)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히노 디젤 트럭과 버스를 파키스탄에서 조립,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제품군은 히노의 자동차 우수성 전통을 바탕으로 디자인 및 제작됐으며,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주로 강조해 왔다. 파키스탄의 육군, 해군, 공군, 국경경비대(KP & 발루치스탄), 자본개발청(CDA), 연방정부청등이 고객층이다.

메라즈 프라이빗 리미티드(Meraj Private Limite)는1976년에 설립, 트럭 본체, 차량 펌프, 장비를 제조, 공급한다. 기업 제품으로는 소방 및 시영 차량, 크레인 등이 있다.

주한파키스탄대사관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한파키스탄대사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