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재평생교육원 ‘인재육성장학생’ 모집

전남인재평생교육원 ‘인재육성장학생’ 모집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9.20 1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미래인재 등 900여명 선발…10월 4일까지 접수 가능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는 우수 인재를 격려하고 그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전남 인재육성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900여 명으로 저소득층, 미래인재, 학교밖 청소년, 그룹홈 거주 학생, 만학도,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선발한다.

2021년 지역인재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이 장학금을 수여받고 기념 촬영을 했다. (사진 앞줄 가운데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1년 지역인재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이 장학금을 수여받고 기념 촬영을 했다. (사진 앞줄 가운데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전남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이다. 전남사랑 도민증이 있는 향우의 대학생 자녀도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10월 4일까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jntle.kr)이나 주소지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장학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창구 전남인평원 사무처장은 “미래인재, 지역공헌, 사회적 배려, 중소기업근로자 자녀 등 16개 분야에서 다양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니 인평원 누리집을 확인해 많은 분이 신청해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도민, 단체 및 기업 후원으로 연 1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 상반기 411명에게 4억 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