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 '리퍼반 페스티벌' 출격 위해 독일 行…'글로벌 주목'

CHE, '리퍼반 페스티벌' 출격 위해 독일 行…'글로벌 주목'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09.20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가수 CHE가 한국 힙합 R&B 장르를 대표해 독일을 방문한다.

20일 소속사 EGO Group은 "CHE가 오는 22일(현지시각) 독일에서 개최되는 '리퍼반 페스티벌(Reeperbahn Festival)'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리퍼반 페스티벌'은 독일 함부르크에서 매해 9월 중순 개최되는 마켓형 페스티벌로 세계 각국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이다. 미국의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XSW)', 영국의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와 같은 유명 글로벌 뮤직 마켓과 어깨를 견주고 있다.

CHE는 2020년 데뷔 이후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사운드로 가요계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비와이, 개리, 키드밀리 등 유명 뮤지션과 함께 작업물을 선보이며 입지를 다졌다. 특히 데뷔곡 'Bright(브라이트)'가 삼성 갤럭시 Z 플립3 광고 음악으로 선정되고, 글로벌 패션 브랜드 컨버스(CONVERSE)와 협업해 음원을 발매하는 등 상업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신예 뮤지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화관광체육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이번 공연은 CHE 외에도 너드커넥션, 다정, 250이 함께 한다. 

한편, 지난 3월에 발매된 CHE의 정규 1집 'Kpop(케이팝)'은 많은 호평과 함께 제작된 앨범의 전량이 완판되며 CHE의 음악적 완성도를 입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