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3' 김바울, 첫 솔로 앨범 '다시, 사랑' 오늘(15일) 정식 발매

'팬텀싱어3' 김바울, 첫 솔로 앨범 '다시, 사랑' 오늘(15일) 정식 발매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09.15 08:56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가수 겸 뮤지컬배우 김바울의 새로운 색깔이 찾아온다.

JTBC '팬텀싱어3'에서 라비던스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활동을 시작한 김바울은, 뮤지컬배우로 데뷔하여 '잭 더 리퍼', '마타하리', 그리고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에 연이어 캐스팅되며 가수 활동과 함께 뮤지컬 배우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인간 첼로'로 불리는 김바울의 이번 음반은 준비 및 녹음에 1년여 시간이 소요됐다. 깊이 있는 저음의 매력을 담고자 했던 게 이번 음반의 시작이었던 김바울.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와 함께 공연을 하면서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즈를 풀어내고, 여러 곡과 작품을 만나는 경험을 통해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게 되면서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아졌다. '다시, 사랑'은 데뷔 이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어지고 음악적 방향을 찾아가는 김바울의 시간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번 음반은 김바울의 따뜻하면서도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목소리로 가득하다. 송영주를 비롯해 작곡가 김수진, 김진환이 참여했으며, 특히 '바람도 지우지 못한'은 송영주가 김바울과 함께 공연한 후 목소리에서 영감을 받아 선물한 곡이다. 이름을 알리게 된 시작점이었던 '팬텀싱어3'에서 노래한 '기억의 향기'와 함께, 'Send in the clowns', 'Smile' 등을 커버했으며, 타이틀곡인 '다시, 사랑' 등 신곡을 포함해 총 9곡을 수록했다.

이번 음반의 또 하나의 특별한 점은 세 곡의 듀엣곡이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힘을 지닌 곡 '그대의 날개'는 라비던스의 멤버 황건하와의 듀엣곡으로, 폭발적인 에너지와 함께 팀 멤버로서 맞춰온 하모니까지 조화롭게 담았으며, 최근 뮤지컬 '마타하리'에 함께 출연한 김성식과는 '아직도 나는 너를'에서 이별을 앞에 둔 한 사람의 감정을 두 사람이 애절하면서도 조화롭게 노래했다. 지난 4월 싱글로 발매된 '안녕 앞에 선 우리'는 올해 차세대 솔로퀸 컨셉의 매력적인 변신과 동시에 멀티테이너로 활동 중인, 윤종신 '좋니'의 답가 '좋아'를 부른 가수 민서가 함께했다. 이 곡은 김바울 솔로 버전으로도 수록했다.

김바울의 '다시, 사랑'은 15일 정오에 음원을 공개하며, 음반은 오는 21일 정식 발매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