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30일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

장흥군, 30일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9.13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10월 4일까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서 개최…사람중심 통합의학, 장흥에서 세상으로 주제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오는 30일 장흥군 안양면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막을 올린다.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지는 올해 박람회는 ‘사람중심 통합의학, 장흥에서 세상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장흥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간 개최되지 못한 만큼, 방역단계에 맞는 대응방안을 수립해 안전한 박람회 개최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해 코로나 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통합의학은 현대의학, 한의학, 보완대체요법을 통합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법을 제공하는 미래 의학의 새로운 흐름이다.

장흥군은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통합의학을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전시관은 미래 에어러블 주제관, 통합의학관, 대체의학관, 통합의료병원관, 의료산업관, 특산물 판매관 등으로 구성됐다.

군은 특별 주제 전시와 관람객 편의를 강조한 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람회장에는 건강과 재미를 한 번에 가져오는 다양한 통합의학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온 가족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과 맞춤형 공연을 확대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통합의학박람회는 개인의 건강을 돌아보고, 사람 중심의 미래 의학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가족과 함께 통합의학박람회에서 건강한 나들이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신청을 통해 체험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 (http://www.kimex.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