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제6회 2022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수상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제6회 2022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수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9.03 2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광역시도의원 중 유일... 2020년 이어 2회 연속 수상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전국 17개 광역시도의원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차 위원장인 2018년 제11대 의원으로 등원한 이래 입법 활동과 재정확보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지방자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더민주, 강진)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더민주, 강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은 한국공공정책학회가 1989년 이후 입법, 행정, 사법, 교육 등 분야에서 우수한 정책을 발굴해 모범이 된 이들을 선정해 2년마다 수여하는 상이다.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상자들을 선정, 객관성과 공신력이 높은 시상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차 위원장은 도정 전반에 대해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바른 정치를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차 위원장은 “영예로운 상을 2회 연속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정치를 시작하며 새긴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방자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출신의 차영수 위원장은 재선의원으로 제11대 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제12대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돼 도의회 운영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