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이(SAAY), 새로운 색깔로 컴백! 신곡 '알람' 음원+MV에 '호평'

쎄이(SAAY), 새로운 색깔로 컴백! 신곡 '알람' 음원+MV에 '호평'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9.01 1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가 리스너들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쎄이는 지난 8월 31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새로운 싱글 'ALARM'을 발매했다. 지난 6월 발표한 싱글 'Summer In Love(Feat. Colde)' 이후 약 2달 반 만에 새로운 감각을 선보였다.

쎄이의 'ALARM'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그것이 가장 큰 어둠이었던 20대 중반의 딜레마를 그려낸 곡이다.

특히 쎄이는 'ALARM'의 작사는 물론, 작곡에도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진정성을 작품에 녹여냈다. 아울러 스타일링도 맡아 음악뿐만 아니라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도 자신만의 감성 전달을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주목을 받은 것은 쎄이의 'ALARM' 뮤직비디오. Apple Juice의 JooSun Kim(김주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어둠에 휘둘려 앞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날, 다시 깨워줄 무언가를 찾아 방황하는 한 편의 로드무비'를 주제로 저속 프레임과 전폭적인 광각렌즈의 활용, 혼란스러운 인물을 연출했다. '스스로에 대한 의심', '밤낮 없는 하루', '모순', '역설', '방황', '좌절', '혼돈' 등의 키워드들이 쎄이의 목소리, 그리고 영상미와 어우러져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쎄이는 '음악으로 말하는 사람이 되다'라는 의미의 'SAY'에서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A+'의 의미를 담아 'SAAY'라는 이름을 탄생시켰다. 퓨처 R&B와 팝 R&B의 '케미'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음악적 결을 품고 있으며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안무 창작,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진두지휘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쎄이는 백현, 트와이스, 에스파 등 유명 아이돌의 곡 작업에 함께했으며, 뿐만 아니라, 스눕 독, 크러쉬,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펀치넬로, 우원재, 저스디스, 릴 모쉬핏 등 다양한 국내외 뮤지션들과도 협업하며 음악적 재능을 드러낸 바 있다.

앞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규 앨범 발매를 예고해 팬들의 환호를 불렀던 쎄이. 그는 이번 싱글 'ALARM'을 통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으며, 올 하반기 새로운 정규 앨범으로 돌아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