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자체 최고 시청률→月 예능+2049 전체 1위'…'안다행', 26주 연속 정상 '위엄'

'2022 자체 최고 시청률→月 예능+2049 전체 1위'…'안다행', 26주 연속 정상 '위엄'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08.30 1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1등 예능'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았다.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안싸우면 다행이야' 이야기다.

지난 29일 밤 9시 방송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이하 '안다행')에서 박세리, 강남, 박태환, 김민경의 '내손내잡(내 손으로 내가 잡는다)'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진 가운데 7.8%(닐슨, 전국)의 시청률을 기록, 월요 예능 1위에 올랐다.

특히 '안다행'은 무려 26주 동안 월요 예능 프로그램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눈길을 끌었다. 2049 시청률은 2.2%(닐슨, 수도권)로, 월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들 중 1위를 차지, '월요 예능 최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날 박세리, 강남, 박태환은 믹스커피로 아침을 열었다. 이어 김민경이 합류해 섬에서는 볼 수 없는 고퀄리티 브런치를 준비했다. 이들은 자연인의 복숭아를 수확해 화채를 만들었고, 신선한 달걀로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두툼한 달걀말이를 탄생시켜 감탄을 자아냈다. 

또 김민경의 소원대로 40인분 해물 잡채를 만들기 위한 '내손내잡'이 시작됐다. 부담감을 안고 바다에 뛰어든 강남과 박태환은 남다른 크기를 자랑하는 전복, 성게, 문어 등을 발견해 '빽토커'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세리와 김민경은 갯바위에서 대왕 소라들을 캐내 성공적인 '내손내잡'을 예상케 했다. 

다채로운 해산물로 양동이를 가득 채운 네 사람은 본격적으로 점심 준비에 나섰다. 이들은 40인분 잡채를 기획한 만큼 끝나지 않는 재료 손질에 지친 모습을 보이기도. 이 가운데 박세리와 강남은 시종일관 티격태격하는 남매 케미로 큰 웃음을 안겼다. 

특히 모든 요리를 진두지휘한 박세리가 잡채 간을 맞추다 간장 반 통을 다 쓴 것은 물론, 쉬지 않고 맛을 보는 모습은 시청률을 9.5%(닐슨, 수도권 가구)까지 끌어올리며 '최고의 1분'에 등극했다. 완성된 해물 잡채, 해물 두루치기, 전복회, 문어·소라 숙회 등을 시식하는 멤버들의 먹방과 김민경의 '한입만' 기술을 전수받는 강남, 박태환의 모습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편, 매주 월요일 밤 9시 방송하는 MBC '안다행'은 연예계 대표 절친들이 자연인의 삶을 그대로 살아보는 본격 '내손내잡' 프로그램. 오는 5일에는 토니안, 브라이언, 간미연, 황보의 이야기가 새롭게 시작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