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마지막 홈경기’ 대전하나시티즌, 부천 추격 따돌리고 순위 경쟁 이어간다

‘8월 마지막 홈경기’ 대전하나시티즌, 부천 추격 따돌리고 순위 경쟁 이어간다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2.08.25 2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안양전에서 카이저가 골을넣고 세레모니를 하고있다
지난 21일 안양전에서 카이저가 골을넣고 세레모니를 하고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8월 마지막 홈 경기를 갖는 대전하나시티즌이 승리를 통해 4위 부천FC의 추격을 뿌리치며 순위 상승과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대전하나시티즌은 27일 오후 6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부천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35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대전은 28경기 14승 8무 7패로 리그 3위(승점50)에 올라있다.

지난 라운드, 대전은 한 점 차 아쉬운 패배를 경험했다. 결과를 가져오진 못했지만 선수들이 경기 도중 보여준 투지는 박수받기에 충분했다. 대전은 안양을 상대로 전반전을 0-2로 마쳤지만 후반전 들어 집중력을 발휘해 동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후반 12분 윌리안이 페널티킥 골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고, 카이저가 후반 29분 헤더로 득점을 터뜨렸다.

이제 대전은 부천을 상대로 내용과 결과를 모두 가져올 준비를 마쳤다. 부천을 제압하면 분위기 반전과 동시에 순위 경쟁에서도 확실하게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현재 대전은 부천과 승점 50점 동률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29경기 48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대전이 다득점에서 부천을 제치고 3위에 올라있다. 대전은 부천보다 두 경기 덜 치렀기 때문에 격차는 더욱 벌어질 수 있다.

대전과 부천의 통산 전적은 30경기 12승 6무 12패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올 시즌 대전은 부천과 3차례 맞대결을 펼쳐 1승 2패를 기록 중이며 가장 최근 부천 원정에서 패했다. 설욕을 노리고 있는 대전은 부천을 상대로 홈에서 8승 2무 5패 우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발판 삼아 승리를 정조준한다.

부천은 현재 리그 31경기 30실점으로 최소 실점 3위다. 이를 뚫어내고 대전에 승점 3점을 선사할 키플레이어는 공격수 카이저다. 올여름 대전 유니폼을 입은 카이저는 합류와 동시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 31라운드 부산아이파크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리는 등 최근 4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영향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카이저는 탁월한 헤더 능력을 자랑한다. 이를 두고 이민성 감독은 “침투하는 움직임이 매우 좋은 선수다. 상대 수비수 앞으로 잘라 들어가는 플레이는 막는 입장에서 쉽지 않다”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카이저가 다시 한번 날카로움을 뽐낸다면 충분히 승리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홈경기는 ‘하나증권 브랜드데이’로 개최된다. 2020년 재창단 이후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와 진행하는 첫 브랜드데이인 ‘하나증권 브랜드데이’에는 하나증권 임직원과 가족, 손님들을 경기장에 초청해 하나원큐리틀시티즌, 에스코트/하이파이브 키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홈경기 당일에는 하나증권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 ‘하나증권이 쏜다’가 진행된다. 브랜드데이를 맞아 하나증권이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벤트로 하프타임 댄스&퀴즈 이벤트를 통해 200만 원 상당의 해외 주식, 국내 주식, 미국 달러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카카오톡 퀴즈 이벤트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만 원씩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남문광장에서는 하나증권 브랜드데이를 기념한 머리띠(선착순 700개, 아이/여성 한정), 투명 포토카드, 클래퍼 등 다양한 응원 굿즈를 배부하고, 팬 사인회와 페이스 페인팅, 에어바운스,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대사인 ‘스마트홍보대사’가 기획 및 운영하는 노래 경연 대회‘하나가왕’과 공을 차서 목표물을 맞추는 챌린지 이벤트‘원샷원큐’ 가 경기 시작 전 남문광장에서 펼쳐진다.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티켓은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홈경기일(8월 27일) 경기 시작 두 시간 전(16:30~)부터 대전월드컵경기장 내 매표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