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유)덕성 박진완 대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 300만원 기부2020년부터 매년 릴레이 기부…고(故) 김대중 대통령 평화와 민주주의 정신, 국민의 정부 시절 업적 알리고파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8.17 14:28
  • 댓글 0
사진 왼쪽부터 김두복 관장, 박진완 대표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유)덕성 박진원 대표가 지난 16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방문해 한국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와 민주주의 정신, 국민의 정부 시절 업적 등을 알리는데 쓰였으면 한다며 3백만원을 기부했다.

박 대표의 기부는 올해로 세 번째로 서거 11주기인 지난 2020년부터 매년 3백만원씩을 쾌척해오고 있다.

박 대표는 평소에도 사회 공헌에 앞장서며 미담을 펼치고 있는데, 지난 1월에는 무안군에 3백만원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고, 목포교도소 교정위원으로 활동하며 수용자 교정교화와 사회복지, 교정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김두복 기념관장은 “박진완 대표의 뜻을 담아 기부금을 김대중 대통령의 철학과 정신을 알리는데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대표는 친환경목재를 사용해 조경시설물을 설치하는 설계·제작·시공하는 유망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살균기능이 있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개발하여 특허를 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