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축구
7월 최고의 K리거를 뽑는다, 'EA 이달의선수상' 팬 투표 개시
  •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8.11 11:12
  • 댓글 0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2022시즌 'EA K리그 이달의선수상(EA K LEAGUE Player Of The Month)'의 네 번째 주인공을 뽑는다.

EA 이달의선수상은 K리그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앙 등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각 리그에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진다.

K리그 EA 이달의선수상은 연맹 TSG기술위원회의 1차 투표(60%)를 거쳐 선정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 K리그 팬 투표(25%)와 EA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1차 및 2차 투표 결과를 총 합산하여 수상자를 정하게 된다.

이달의선수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 수여, 해당 시즌 유니폼에 이달의선수상 패치 부착,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7월 이달의선수상 후보로는 구스타보(전북), 김대원(강원), 김승대(포항), 양현준(강원)이 이름을 올렸다. 전북의 스트라이커 구스타보는 5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하며 소속팀 전북의 선두경쟁에 힘을 보탰다. 두 달 연속 후보에 오른 강원 김대원은 5경기에서 2골과 5개의 도움을 기록, 현재 K리그1 도움왕 선두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포항의 김승대는 5경기에서 4개 득점을 올리며 돌아온 ‘라인브레이커’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강원의 신성 양현준은 어린나이에도 꾸준히 출장기회를 받으며 5경기 3골 1도움을 기록, 영플레이어상 수상후보로서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팬 투표는 K리그 이벤트 페이지 회원가입 후 8월 11일 오전 10시부터 8월 14일 자정까지 참가할 수 있다. 1개 아이디 당 하루에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EA는 2017년부터 K리그의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EA와 연맹은 이달의선수상 외에도 K리그 경기장 내 FIFA온라인4 광고, 게임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 대한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