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탈출 보인다! 성남, 제주 잡고 시즌 첫 2연승

꼴찌 탈출 보인다! 성남, 제주 잡고 시즌 첫 2연승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08.02 2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남 공격수 뮬리치가 2일 열린 제주와 경기에서 멀티골을 뽑아내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사진은 경기 후 승리 세리머니를 펼치는 뮬리치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성남 공격수 뮬리치가 2일 열린 제주와 경기에서 멀티골을 뽑아내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사진은 경기 후 승리 세리머니를 펼치는 뮬리치 / 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성남이 시즌 첫 2연승을 달렸다. 5위 인천과 4위 제주, 두 상위권 팀을 연달아 잡아내며 꼴찌 탈출을 향한 시동을 걸었다.

성남FC는 2일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26라운드 경기에서 제주 유나이티드를 2-1로 꺾었다. 장신 공격수 뮬리치가 멀티골을 터뜨리며 제 몫을 해낸 경기였다.

이날 승리로 승점 3점을 추가한 성남은 시즌 첫 2연승을 달리며 4승 6무 14패로 승점 18이 됐다. 현재 리그 12개 팀 중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성남은 한 경기를 덜 치른 수원 삼성(4승 9무 10패·승점 21)에 승점 3점 차로 따라붙었다.

지난 라운드 홈경기에서 5위 인천 유나이티드를 3-1로 제압하며 달라진 모습을 보였던 성남. 이날도 분위기를 이어갔다. 전반적인 경기 주도권은 제주에게 있었지만, 선제골을 뽑아내며 먼저 리드를 잡았다. 전반 26분 상대 페널티 박스 오른쪽으로 파고든 뮬리치가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성남은 제주의 공세에 시달렸지만, 골키퍼 최필수가 선방쇼를 펼치며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성남은 후반전에도 분위기를 이어갔다. 후반 3분 만에 심동운의 패스를 받은 뮬리치가 논스톱 슛으로 추가골을 뽑아냈다. 단숨에 2-0 리드를 만든 성남이었다.

골이 필요한 남기일 감독은 후반전 들어 리그 득점 1위 주민규를 비롯해 김주공, 조성준 등을 연달아 투입했다. 후반 39분 제주는 코너킥 상황에서 주민규가 헤더 슛으로 따라가는 골을 뽑아냈다. 그러나 거기까지였다. 결국 동점골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성남의 2-1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