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원 조명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

서울 공원 조명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2.08.02 09: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전기료 3억원 절감 효과... 공원등 신규 설치로 안전 강화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올 12월이면 서울 공원의 90%가 LED조명으로 밝아진다.

LED 조명 공원등이 설치된 서울숲 보행로.(서울시)
LED 조명 공원등이 설치된 서울숲 보행로.(서울시)

서울시는 최근 “서울 공원 내 전체 공원등 2만 959등 중 1만 8711등의 노후조명이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온 ‘노후 공원등 시설개선사업’을 통해 1만 8000개의 공원등을 LED로 개량했으며, 이에 따라 연간 3억원의 전기요금이 절감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 성북구 청량 근린공원을 포함한 시공원 18곳에서 공원등 500등을 LED로 교체하고, 노후시설 개선을 추진 중이며, 오는 2024년까지 106곳의 시 공원 전체 공원등에 대해 LED교체를 완료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노후 공원등 LED교체 사업과 병행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매년 서울경찰청과 공원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취약 지역에 공원등 신규로 설치하고 있다. 2021년에는 아차산 공원을 포함한 시 공원 9곳 257개의 공원등을 신설했다.

또한 서울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더 쾌적하고, 더 편안한 장소로 이용될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조성될 수도록, 미관을 저해하는 노후시설 교체도 추진 중에 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공원등 LED교체 및 공원 내 노후시설 개선사업은, 공원등 성능개선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 및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