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두나 주연 '다음소희',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배두나 주연 '다음소희',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07.28 13: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다음소희' 제26회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사진=화인컷 제공)
영화 '다음소희' 제26회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사진=화인컷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다음 소희’가 제26회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과 동시에 정주리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한국 영화 최초로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된 데 이은 쾌거다.

콜센터로 현장실습을 나가게 된 고등학생 소희(김시은)가 겪게 되는 사건과 이에 의문을 품는 형사 유진(배두나)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다음 소희’의 정주리 감독이 제26회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북미 최고의 장르 영화제로 손꼽히는 판타지아 국제영화제는 그동안 ‘소리도 없이’, ‘나를 찾아줘’ 등 다양한 한국 웰메이드 작품들이 초청된 권위 있는 영화제이다.

해외세일즈사 화인컷에 따르면, 영화제 측은 감독상 수상에 대한 평으로 “‘다음 소희’는 10대 소녀들을 다 쓰고 버리는, 잔인하지만 무서울 정도의 효율적인 시스템을 묘사한다. 캐릭터에게 생명력과 특수성을 부여하는 동시에, 그녀가 단숨에 동일한 노동자로 대체될 수 있다는 냉철한 제목이 시사하는 바가 의미 깊다”라고 밝히며 사회적인 문제를 탁월하게 다뤄낸 ‘다음 소희’와 정주리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에 호평을 보냈다.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된 ‘도희야’ 이후, 정주리 감독의 8년 만의 신작이자 배우 배두나와의 재회로 화제를 모은 ‘다음 소희’는 탄탄한 스토리텔링, 신예 배우 김시은과 세계적인 배우 배두나가 펼치는 눈부신 열연, 공감과 분노를 일으키는 사회적인 메시지까지 전 세계를 울린 작품으로 찬사를 끌어내고 있다.

특히,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 초청 이후,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암스테르담 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 등 전 세계 영화제에 잇따른 초청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의 쾌거를 알린 ‘다음 소희’는 다양한 영화제를 통해 관객들을 만난 후, 국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