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김대중 전남교육감 인수위원회, 활동 정리 마지막 브리핑27일, 활동 경과 및 결과물 보고…5대 핵심공약 및 30개 추진과제 이행 방안 설명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7.28 11:48
  • 댓글 0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 출범식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전남교육감 인수위원회)는 지난 27일 전남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인수위 활동을 정리하는 마지막 대변인 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의 활동 경과 및 결과물에 대한 보고와 비전, 5대 핵심공약 및 30개 추진과제 이행 방안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준비위는 회견문을 통해 “한 달 보름의 여정 동안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한다”며 “탄탄한 전남교육을 기원하며, 미래교육을 위해 나아갈 김대중 교육감과 집행부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또, “전남은 지역소멸이라는 커다란 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좋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교육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학습권과 교권이 보장받는 수업을 만들고, 성장단계별 평가와 학습이력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공부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준비위는 전남교육은 계승과 혁신의 자세로 지난 12년 교육자치의 성과를 계승하면서 미래교육으로 혁신해 나아가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어 “주민직선 4기 김대중 호의 성공을 통해 전남교육이 교육가족들의 신뢰를 얻고 도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탄탄한 전남교육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준비위는 백서 발간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