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산림청,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07.26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산림청은 코로나19에 갇혔던 일상을 되찾아 감에 따라 건강관리와 심리회복에 산림치유의 역할과 가치를 높이기 위해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 양평 치유의 숲
국립 양평 치유의 숲

휴식과 건강, 우울감 해소, 치매 예방·관리 등에 유용한 맞춤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치유지도사라면 누구나 경진대회에 지원할 수 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산림치유지도사의 산림치유 프로그램 개발을 독려하고, 참신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발굴해 확산시켜 산림치유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경진대회는 숲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 회복, 치매 예방·관리, 재난 대응 인력의 소진관리 및 재난피해자의 심리회복 등을 꾀할 수 있는 유익한 활동으로 구성된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발굴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관련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산림치유지도사는 9월 16일까지 산림청 또는 (사)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 누리집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류심사(1차)와 발표심사(2차)를 거쳐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총 360만 원)과 함께 산림청장 상장(최우수상, 우수상) 및 (사)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장 상장(장려상)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