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방송·연예
엔하이픈, 첫 '한터차트 초동 밀리언 인증패' 수상…'매니페스토 : 데이 1' 영광
  •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2.07.23 11:00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한터차트 밀리언 인증패 최소연차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는 지난 22일 신보 '매니페스토 : 데이 1(MANIFESTO : DAY 1)'으로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한 ENHYPEN의 소식을 전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ENHYPEN은 이번 신보로 초동 집계 이틀 만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초동 기록이었던 81만 장(정규 1집 '디멘션 : 딜레마(DIMENSION : DILEMMA)')을 단숨에 뛰어넘었다. 또한 역대 초동 밀리언 돌파 아티스트 가운데 최소 연차로 이름을 남기며 '글로벌 케이팝 라이징 스타'다운 강력한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한터차트는 ENHYPEN의 초동 기록을 기념하며 초동 판매량 10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밀리언 인증패를 발급했다. 이에 ENHYPEN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ENHYPEN은 "데뷔 후 첫 밀리언 인증패를 받게 돼 영광이다"며 "지난 '디멘션(DIMENSION)' 시리즈에서는 골드 인증패를 받았었는데, 밀리언 인증패는 처음이라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이어 "엔진(팬덤명) 여러분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인증패를 안겨준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ENHYPEN의 '매니페스토 : 데이 1' 앨범을 포함한 차트 성적과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는 한터차트 웹 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ENHYPEN의 인증패 소식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ENHYPEN은 글로벌 음악시장에서의 파급력을 의미하는 한터차트 '월드차트'에서 7월 2주 주간 1위를 거머쥐며 압도적인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