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프로탁구단 창단…초대 감독에 유남규

한국거래소, 프로탁구단 창단…초대 감독에 유남규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07.18 1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8일 한국거래소 초대 프로 탁구단 감독으로 선임된 유남규 감독(오른쪽)이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 한국거래소)
(사진=18일 한국거래소 초대 프로 탁구단 감독으로 선임된 유남규 감독(오른쪽)이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 한국거래소)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한국거래소가 프로 탁구단을 창단하고 초대 사령탑에 유남규 감독을 앉혔다. 

한국거래소는 18일 "본사가 있는 지역(부산)에 기여하고, 국내 소외 스포츠 지원을 위해 탁구팀을 창단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지휘봉은 유남규 대한탁구협회 부회장이 잡는다. 유 부회장은 1988년 서울 올림픽 탁구 남자 단식 금메달리스트로 부산 출신이다. 고향을 연고지로 삼은 프로 탁구팀을 이끌게 된 셈이다. 계약기간은 3년이다. 

유남규 감독은 "한국거래소의 초대 감독에 선입돼 매우 기쁘다"라며, "특히 고향인 부산에서 한국거래소 탁구단 창단 감독이 된 만큼 국내 탁구계뿐만 아니라 부산 지역사회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거래소는 유남규 감독과 함께 '지역시민 탁구 레슨' 등 부산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유남규 감독 선임으로 한국거래소 탁구단이 국내외 최정상급 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탁구 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거래소 탁구단은 기업팀과 국군체육부대로 구성된 코리아리그 남자부에 참가한다. 이로써 새 시즌 코리아리그는 남자부 8개 팀이 우승을 놓고 겨루게 됐다.

한편, 한국거래소 본사가 위치한 부산의 벡스코에서는 오는 2024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열린다. 한국에서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100여 개국 200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