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2 완도군 관광 기념품 공모전’ 심사 완료

완도군, ‘2022 완도군 관광 기념품 공모전’ 심사 완료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7.12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박영기‘전복 지압, 향통’…금상 이예진 보드게임, 은상 권혁수 책갈피 세트 등 수상  보드게임, 책갈피, 자개 그립 톡, 전복 펜던트 등 다양한 작품 수상

완도군 지역특산품 이용 '2022년 관도군 관광 기념품' 공모전 입상 작품
완도군 지역특산품 이용 '2022년 관도군 관광 기념품' 공모전 입상 작품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완도군은 지역 특산품과 관광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2022 완도군 관광 기념품 공모전’ 심사를 지난 6일 개최하고 입상작 12점을 발표했다. 
 
당선작은 완도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성을 가진 관광 기념품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민·공예품, 공산품 등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 20일까지 관광 기념품 공모작을 접수한 결과 총 41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상징성, 시장성, 심미성, 창의성, 작품 완성도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대상은 전복 껍데기와 나무의 부드러운 질감을 이용해 만든 박영기 씨의 ‘전복 지압과 향통’이 차지했다.
 
금상은 이예진 씨의 범바위의 전설이 담긴 보드게임, 은상은 권혁수 씨의 책갈피 세트, 배종길 씨의 완도군 전복면 흙피리, 동상은 김지은 씨의 자개 그립 톡, 키링, 헤어 끈, 강미희 씨의 둘레길을 걷는 사람들을 위한 관광 기념품 3종, 배철지 씨의 전복 펜던트 등이 선정됐다. 
 
대상은 300만 원, 금상 200만 원, 은상 각 100만 원, 동상 각 50만 원, 입선․아이디어상에는 각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서길수 관광과장은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완도를 알릴 수 있는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됐다”면서 “입상 작품들은 완도군 대표 관광 기념품으로 상품화하여 관광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