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의원 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 개최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의원 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7.12 10: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8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전문강사 3인 초빙, 선진의회 위한 소통과 화합의 발전하는 의원 기대 

제9대 강진군의회 의원들이 지난 7일~8일 선진의회로 나아가 기 위해 소통과 화합 속에 서로 발전하는 의원 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제9대 강진군의회 의원들이 지난 7일~8일 선진의회로 나아가 기 위해 소통과 화합 속에 서로 발전하는 의원 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강진군의회는 지난 7~ 8일 이틀간 강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9대 강진군의원 8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 3명을 초빙하여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오리엔테이션은 3명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특강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첫번째 강의는 양국진스피치인재교육원 대표 양국진 교수의 ‘감성스피치와 처세술’, 두 번째 강의는 전라남도교통연수원 김대희 원장의 ’의정활동 첫걸음, 의정활동의 진단과 처방‘, 마지막으로 한국산업기술원 자치법규연구소 김병도 교수의 ’제9대 의회 성공의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양국진 교수는 성공한 리더들의 스피치 방법을 분석하여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적용가능한 팁을 원포인트로 짚어 주었다. 

김대희 원장은 과거 순천시의회 4선 의원(의장) 경험을 토대로 의원들의 역할과 임무, 민원과 청탁의 명확한 구별법 등을 강의했다. 김병도 교수는 강진군의 발전을 위해 특례군 승격을 위해 노력할 것을 건의하면서, 지방자치법의 주요내용에 관해 강의했다.

강진군의회 김보미 의장은 “강진군의회가 추구하는 실력 있는 선진의회로 나아가기 위해 소통과 화합속에서 서로 발전하는 의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의회는 전국 최연소 여성 의장 당선으로 전국적인 이슈가 되었으며, 젊은 강진, 청년이 성공하는 강진을 만들기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로 회기에 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