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축산관련단체협의회 간 소통 간담회 개최

한국마사회, 축산관련단체협의회 간 소통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2.06.30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축산단체장 초청 간담회.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축산단체장 초청 간담회. (사진=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한국마사회와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지난 25일 경기도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마사회-축산관련단체협의회 간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사회-축산단체 간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적으로 상호 간 소통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 소속 단체장 및 임직원 11명과 한국마사회 회장 및 주요 임직원 9명이 참석해 말산업과 축산업의 당면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미래 축산분야 대체 소득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말산업을 소개하고 승마 활성화 및 건전 레저로서의 경마 이용 등 말산업의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산단체장들은 그간 경마수익금을 통해 약 3조원 규모의 축산발전기금 출연하며 대한민국 축산발전을 위한 마사회의 노력과 헌신에 대해 언급했다. 하지만 지난 2년간 코로나19 여파는 마사회의 경영 악화로 이어져 축산발전기금 출연에도 차질이 발생했으며 축산단체장들 역시 이에 따른 축산업 기반의 위축을 우려했다. 이에 경영 정상화를 위한 당면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재차 이야기했다.

또한 축산단체장들은 말산업을 포함한 축산업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딛고 일어나 더욱 발전할 것을 기대하고,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단체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한국마사회의 현안 해결과 말산업과 축산업의 도약을 위해서는 관련 단체를 포함한 축산인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지금의 위기를 혁신과 변화의 기회로 삼아 축산 발전과 축산농가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