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 접수 시작… '얼리드래프트' 첫 시행

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 접수 시작… '얼리드래프트' 첫 시행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6.27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년 열린 2020 신인 드래프트. (사진=연합뉴스)
지난 2019년 열린 2020 신인 드래프트.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KBO가 오늘(27일)부터 2023 KBO 신인드래프트 지명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대상자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등록된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예정 선수 및 관련 KBO 규약에 따라 지명 참가가 허용된 선수 중 지명 참가를 희망하는 자로,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8월 16일까지며, 지명 행사는 9월 15일에 열린다.

이번 신인드래프트는 기존 1차지명과 2차지명이 통합된 전면드래프트 방식으로 총 11라운드까지 진행된다.

또한, 4년제(3년제 포함)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선수의 신인드래프트 참가를 허용하는 ‘얼리드래프트’ 제도가 처음으로 시행된다. 얼리드래프트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2학년이 표기된 재학 증명서 또는 2학년임을 증빙할 수 있는 학교 공식 문서와 함께 학교장 추천서 스캔본을 추가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참가 자격을 갖춘 선수가 직접 신인지명 대상 선수 등록 시스템 웹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와 함께 학교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의 학교 운동부 폭력 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체계 개선방안 이행에 따라 재학 중 징계부상 이력을 포함해 학교 폭력 관련 서약서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본인 동의 하에 제출해야 한다

이외 참가 신청 관련 세부 사항은 신인 지명 대상 선수 등록 시스템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