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

강진군,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6.09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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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산림과 이호림 주무관 최우수 공무원 선정…25만원 시상금 지급, 적극적 민원 서비스 제공 노력

강진군청 전경
강진군청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강진군이 지난 3일 법정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여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 처리기간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273종에 대해 법정기간보다 단축 처리한 담당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강진군은 매년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최우수공무원 선정 해양산림과 이호림 주무관
최우수공무원 선정 해양산림과 이호림 주무관

우수공무원에게는 군수 표창과 최우수 25만 원, 우수 20만 원, 장려 15만 원 노력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은 최우수 해양산림과 이호림 주무관, 우수 환경축산과 유찬솔 주무관, 장려 신전면 한윤지 팀장 등 9명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김동남 민원봉사과장은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민원 행정에 대한 군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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