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쾌거'

KBS N,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쾌거'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05.30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KBS 계열 방송 미디어 기업인 KBS N(대표이사 국은주)이 남녀고용평등을 위한 조직문화를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KBS N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여성의 고용기회 확대와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정착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매년 시행하는 포상제도로, 포상은 '남녀고용평등분야'와 '적극적고용개선조치분야' 2개 분야에 대해 실시한다.

세부심사 과정에서 KBS N은 중점평가 항목 중 △모성보호제도 △법정 초과 일가정양립 지원제도 △여성고용 노력 △여성근로자 유지 △여성 관리자 중용 △육아휴직·육아기근로시간단축·가족돌봄휴가·역량계발 실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등 다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KBS N은 블라인드 채용 면접 등 채용 과정의 차별 방지 노력을 통해 여성 고용 유지 확대에 힘써왔으며, 사내 주요 부서에 여성 관리자를 임명하는 등 성차별 없이 인재를 발탁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배우자 건강검진과 자녀돌봄휴가 및 시차출퇴근제도 시행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국은주 KBS N 사장은 "더 나은 KBS N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 뜻깊은 표창을 수여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양성 평등한 고용 환경 구축과 가족 친화적인 KBS N의 직장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S N은 '연애의 참견', '무엇이든 물어보살', '차트를 달리는 남자'로 대표되는 예능프로그램과 '아이러브 베이스볼', '야구의 참견', '스페셜V' 등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작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KBS N은 지난 2015년 국내 주요 방송·언론사 중 최초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아 현재까지 2018년과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재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