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라키 참여 '짠내아이돌' OST 합본 전격 발매

아스트로 라키 참여 '짠내아이돌' OST 합본 전격 발매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5.24 18: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KBS WORLD 금토 웹드라마 '짠내아이돌' OST 합본 음원이 지난 23일 공개됐다.

'짠내아이돌'은 화려해 보이는 K-POP 아이돌의 실제 고충을 그린 드라마로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믹 드라마다.

극 중 인기그룹 엑스피어스(X-PIERS)는 휘연(아스트로 라키), 은현(문지후), 시우(최성민), 찬(이상), 로렌(앙자르디 디모데)으로 구성된 남자 아이돌이다.

휘연(아스트로 라키)의 짠내나는 생존기를 그린 '짠내아이돌'은 실제 K-POP 아이돌의 고충을 위트있게 담아내며, 5월 1주차 해외 팬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한국 드라마와 한국 배우 부문에서 1위를 하는 등 해외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음원은 드라마 음악감독 휘가 OST 총괄프로듀서도 맡아, 완성도 높은 드라마 음악과 오리지널 넘버로 채웠다.

첫 번째 트랙인 'Body Language'는 엑스피어스(X-PIERS)의 타이틀곡이자 드라마 메인 타이틀곡으로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각 멤버들의 개성이 잘 드러나 있어 드라마 방영 이후 많은 드라마 팬들의 발매 요청이 쇄도한 곡이다.

두 번째 트랙인 '별이 되어'는 휘연(아스트로 라키)를 중심으로 많은 감정신에 등장하며 따뜻한 모습을 연출한 바 있다. 

세 번째 트랙인 'Better Better'는 엑스피어스(X-PIERS)의 1집 타이틀곡으로 사용된 작품으로 희망 가득한 느낌의 밝은 편곡이 인상적이다. 드라마의 서브 타이틀곡으로 사용됐다.

네 번째 트랙인 'Over That'은 휘연(아스트로 라키)의 솔로곡으로 마지막화의 휘연 솔로 댄스 장면과 어우러져 섹시함을 극대화한 바 있다. 아스트로 라키가 단독으로 부른 솔로곡이기에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제작사 피에이치이엔엠(PH E&M)은 "기존 타 드라마 OST 화법과 다른 스타일로 연출했기에 신선할 것"이라면서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할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짠내아이돌'의 OST는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