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방송·연예
아스트로 라키 참여 '짠내아이돌' OST 합본 전격 발매
  • 김지혜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2.05.24 18:05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KBS WORLD 금토 웹드라마 '짠내아이돌' OST 합본 음원이 지난 23일 공개됐다.

'짠내아이돌'은 화려해 보이는 K-POP 아이돌의 실제 고충을 그린 드라마로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믹 드라마다.

극 중 인기그룹 엑스피어스(X-PIERS)는 휘연(아스트로 라키), 은현(문지후), 시우(최성민), 찬(이상), 로렌(앙자르디 디모데)으로 구성된 남자 아이돌이다.

휘연(아스트로 라키)의 짠내나는 생존기를 그린 '짠내아이돌'은 실제 K-POP 아이돌의 고충을 위트있게 담아내며, 5월 1주차 해외 팬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한국 드라마와 한국 배우 부문에서 1위를 하는 등 해외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음원은 드라마 음악감독 휘가 OST 총괄프로듀서도 맡아, 완성도 높은 드라마 음악과 오리지널 넘버로 채웠다.

첫 번째 트랙인 'Body Language'는 엑스피어스(X-PIERS)의 타이틀곡이자 드라마 메인 타이틀곡으로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각 멤버들의 개성이 잘 드러나 있어 드라마 방영 이후 많은 드라마 팬들의 발매 요청이 쇄도한 곡이다.

두 번째 트랙인 '별이 되어'는 휘연(아스트로 라키)를 중심으로 많은 감정신에 등장하며 따뜻한 모습을 연출한 바 있다. 

세 번째 트랙인 'Better Better'는 엑스피어스(X-PIERS)의 1집 타이틀곡으로 사용된 작품으로 희망 가득한 느낌의 밝은 편곡이 인상적이다. 드라마의 서브 타이틀곡으로 사용됐다.

네 번째 트랙인 'Over That'은 휘연(아스트로 라키)의 솔로곡으로 마지막화의 휘연 솔로 댄스 장면과 어우러져 섹시함을 극대화한 바 있다. 아스트로 라키가 단독으로 부른 솔로곡이기에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제작사 피에이치이엔엠(PH E&M)은 "기존 타 드라마 OST 화법과 다른 스타일로 연출했기에 신선할 것"이라면서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할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짠내아이돌'의 OST는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