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신안농업가술센터, ‘퍼플디저트’ 기술전수 교육 실시카페 운영자 대상 퍼플색 입힌 디저트 3종 메뉴 기술 전수…관광객에 다양한 먹거리 제공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5.24 16:13
  • 댓글 0
신안군 농업기술원이 23일 카페 운영자를 대상으로 퍼플색을 입힌 빵을 비롯한 디저트3종 기술 전수 교육을 실시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신안군이 지난 23일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떠오른 안좌면 퍼플섬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카페 운영자를 대상으로 퍼플디저트 기술전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자는 지난 모집 공고를 통해 관내 영업 중인 카페 운영자를 신청받아 선정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특산물인 천일염과 땅콩을 활용하고 퍼플색을 입힌 디저트 3종 메뉴를 기술 전수하는 과정으로 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 참가 업체들은 신안 명품 천일염을 활용하여 특색있는 퍼플빵 가공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기초·심화 과정으로 반복된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보였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퍼플디저트 교육으로 신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맛을 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역색을 입힌 특화빵을 개발하여 퍼플섬에 걸맞는 매력적인 퍼플 디저트로 가공 상품화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