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 득점왕·도움왕 석권에도 시큰둥…왜?

살라, 득점왕·도움왕 석권에도 시큰둥…왜?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05.23 14: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3일(한국시간) 울버햄프턴과 경기가 끝난 뒤 득점왕과 도움왕 트로피를 들어 보이는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 / 로이터=연합뉴스)
(사진=23일(한국시간) 울버햄프턴과 경기가 끝난 뒤 득점왕과 도움왕 트로피를 들어 보이는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 / 로이터=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리버풀 골잡이 살라가 최종전에서 득점왕과 도움왕 트로피를 받았다. 리그 최고의 해결사이자 도우미라는 증표지만, 정작 살라 본인은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모하메드 살라는 23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소재 안필드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종 38라운드 울버햄프턴과 경기에서 역전골을 넣으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득점으로 리그 23골을 기록한 살라는 같은 날 멀티골을 뽑아낸 손흥민(토트넘)과 함께 득점왕을 공동 수상했다. 살라의 통산 세 번째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등극. 더불어 13도움으로 팀 동료인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12도움)를 1개 차로 제치고 도웅왕까지 챙겼다.

그런데 골든 부츠를 받아들고 활짝 웃은 손흥민과 달리, 살라는 침울한 표정으로 트로피를 바라봤다.

이는 소속팀 리버풀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실패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올 시즌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 역대급 우승 경쟁을 펼쳤다. 승점 1 차가 이어지 가운데 리버풀은 최종전에서 울버햄프턴을 꺾고, 맨시티가 애스턴 빌라에게 지길 바라야 했다.

상황은 리버풀이 원하는대로 흘러가는 듯 했다. 리버풀은 전반 3분 만에 페드로 네투에게 실점했지만, 전반 24분 사디오 마네가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후반전에는 교체 투입된 살라가 역전골을 뽑아냈다. 같은 시간 맨시티는 애스턴 빌라에 0-2로 끌려가던 상황. 이대로 경기가 끝난다면 리버풀의 역전 우승이 만들어지는 시나리오였다.

그러나 승리의 여신은 맨시티의 편이었다. 맨시티는 후반 31분 일카이 귄도안의 골을 시작으로 불과 5분 만에 세 골을 퍼부으며 3-2로 역전했다. 그리고 끝까지 리드를 지켜내면서 2년 연속 리그 우승 및 통산 여덟 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자신의 골로 팀이 역전 우승을 차지하는 줄 알았건만, 경쟁자가 각본없는 드라마를 만들어냈으니 살라로서는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더군다나 리버풀은 올 시즌 잉글랜드 클럽 최초의 쿼드러플(4관왕)을 노리고 있었다. 리그컵과 FA컵은 이미 우승을 차지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 올라간 상태였다.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면 기분 좋게 UCL 결승에 나섰겠지만, 이제는 컵대회 트레블로 목표를 수정하게 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